▮ 일시 : 2023년 7월 31일~8월 2일(2박 3일)
▮ 장소 : 감리교 제1연수원(경기도 양주시 장흥면 호국로 73번길 135-52)
▮ 공동주최 : 민주화운동기념사업회, 고난받는이들과함께하는모임
"하나님의 계획은, 때가 차면, 하늘과 땅에 있는 모든 것을 그리스도 안에서 그분을 머리로 하여 통일시키는 것입니다."
에베소서 1:10
오늘날 청소년들에겐 '통일'은 매우 낯선 그 무엇이지요. 우리 사회는 통일을 상상하기조차 어려울 정도로 분단을 내면화하고, 이 체제에 더욱 고착되고 있습니다. 통일이 차갑게 식어버린 오늘날, <제20회 청소년 평화캠프>는 ‘남과 북이 하나 되는 통일’을 상상해 봤습니다. 그리스도 안에 있는 다양하고 고유한 존재를 발견하고, 그 다름과 차이를 존중하고 하나를 이루길 바라며 이번 캠프 주제를 '온통'이라 정했습니다. 우리는 '쪼개거나 나누지 아니한 온전한 것'이라는 사전적 뜻인 '온통'에 다양한 의미를 담고자 했습니다.
ON통 : 통일을 켜다. 열다.
溫통 : 따듯한 통일
온통 : 온전한 통일. 온다! 통일!
평화캠프 주요 프로그램은 ‘서클공과모임’과 ‘쇼츠(shorts) 영화제’ 그리고 ‘현장체험학습’이었습니다. 또한, '말씀집회'는 흥업교회를 섬기시고 강원영동 CBS 황씨네를 진행하시는 황진문 목사님께서 강사로 함께해주셨고, 서클공과모임에는 '비폭력평화물결'의 박현주, 정지윤, 한세리 선생님이 함께해주셨습니다.
2박 3일간, 행복한 캠프를 만들어간 청소년들 스텝들, 또한 후원과 응원 그리고 기도로 함께 해주신 모든 분께 감사드립니다. 모두의 삶 가운데 온통 평화가 가득하길 빕니다.
'고난함께 청소년 평화캠프'는 계속해서 하나님의 계획인 ‘통일’을 꿈꿉니다. '통일'을 꿈꾸며 배우고 가르치고, 희망을 노래하겠습니다. 그 꿈을 이루어 가는 여정에 여러분을 초대합니다. 👐
🌈아래 활동 영상과 사진을 공유합니다. 또한 청소년들이 만든 조별 발표 영상과 사진 설명은 '고난함께' 홈페이지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